-
애플스토어 트레이드인(보상판매) 후기일상 2019. 8. 23. 19:58
서울 신사 가로수길에 있는 애플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. 가지고 있는 오래된 아이폰을 처분하고 싶지만, 보안이 신경쓰여 개인에게 중고 거래를 하는 것이 조금 꺼림직 했습니다.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식 홈페이지를 보니 트레이드 인, 즉 보상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. 기기의 부품들을 재사용해 새로운 기기를 만들어 재활용이 가능한 점과 안전하게 처분할 수 있어 애플스토어에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.
온라인에서는 아이폰 5는 6천원대, 6는 6만원대가 나왔지만 다른 블로그 후기를 보니 오프라인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더 비싸게 팔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 온라인으로 진행하지 않고 직접 다녀왔습니다.
애플스토어에 들어가서 직원분께 트레이드인(trade-in)을 하러 왔다고 하면 관련 담당 직원분을 연결시켜 주십니다. 먼저 기기를 초기화 시키고 기기가 잘 작동되는 지 확인을 해주십니다. 이후 견적이 나오면 보상 판매를 진행할지 말지 결정을 합니다.(제 손으로 직접 진행 버튼을 클릭합니다ㅎ.ㅎ)
2019년 8월 23일 기준, 애플스토어 오프라인에서
아이폰 5 : 4600원 (4600원보다는 소장가치가 훨씬 있어 팔지 않았습니다ㅎㅎ)
아이폰 6 : 99300원
아이폰 6s : 145300원
으로 보상판매 견적을 내주셨습니다.
애플스토어 - 기프트카드 이렇게 기프트카드에 결제금액을 충전해서 주십니다. 아쉬운 점은 한국 애플스토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. 그래도 온라인 견적보다는 훨씬 더 많은 금액으로 받게 되서 만족합니다. 유효기간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 관심이 가는 제품이 생기면 한 번 더 애플스토어에 방문해야 겠습니다.
애플스토어 직원분께서 많은 분들이 트레이드인(보상판매)를 잘 알지 못한다고 하시는데, 혹시 관심이 생기신다면 직접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